티스토리 뷰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11시에 JTBC에서 방영중인 드라마입니다. 보통 드라마 제목은 극의 내용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짧은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말을 그대로 옮겨온 듯 한 자연스러운 제목으로 오히려 눈길을 끄는 것 같습니다.

극중 여주인공인 손예진은 2013년에 방영했던 드라마 '상어' 이후 5년 만에 드라마에 출연하는 복귀작으로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선택했는데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공감할 수 있는 연하남과의 로맨스는 손예진의 이미지와도 잘 맞는 드라마라는 생각이 듭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윤진아(손예진)는 커피 전문 회사의 슈퍼바이저로 30대에 일도 사랑도 제대로 이뤄놓지 못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요. 어릴 적 알고 지내던 절친의 동생이었던 서준희(정해인)가 해외에서 돌아오면서 예전과는 다른 감정을 느끼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인물관계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몇부작?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총 16부작으로 기획되었으며, 지난 주에 8회 까지 방영이 되었습니다. 이번 주 금요일 11시에 9회가 방영 예정이니 앞으로 종영까지 4주 정도가 남아있는 셈입니다. 인기 드라마의 경우 애초에 기획했던 횟수 보다 더 늘려 방송을 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처음 기획대로 방송을 제작한다면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16부작으로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밥사주는 예쁜누나 작가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작가는 김은 작가인데요. '바람의 언어'라는 소설의 수상 경력 외에는 아직 많이 알려진 부분은 없지만 평소 살아가는 일상 속의 이야기 속에서 섬세한 부분을 잘 끌어내어 표현하는 감각이 뛰어난 작가라는 느낌입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연출은 하얀거탑과 짝, 아내의 자격, 세계의 끝, 밀회 등을 연출한 안판석 감독이 맡고 있는데요. 깊이가 있으면서도 섬세한 연출로 유명하신 분이라 드라마의 재미가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밥잘사주는누나 나이차이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극중 나이는 윤진아(손예진)는 35살, 서준희(정해인)는 31살로 서준희가 4살 연하로 나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실제 나이는 손예진이 1982년생으로 37살이며, 정해인이 1988년생으로 31살이니 실제로는 6살 차이가 납니다.

특이한 점은 극 중 정해인의 나이가 실제 나이와 같다는 점인데요. 손예진의 경우에도 워낙 동안이라 실제 나이와 극중 나이는 거의 차이가 없는 수준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재방송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재방송은 매주 재방송 일정이 변경되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 정보를 미리 확인해두셨다가 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네이버 검색 창에서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검색해서 나오는 방송 편성표 탭을 통해 재방송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재방송 까지 기다리시기 어려운 분이라면 유료 '다시보기'를 통해 시청하지 못한 회차의 드라마를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ost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ost는 현재 3곡이 공개되었는데요. stand by your man - Carla Bruni (카를라 브루니), save the last dance for me - Bruce Willis (브루스 윌리스), something in the rain - Rachael Yamagata (레이첼 야마가타)까지 세가지 ost 음악이 있습니다.

특히 save the last dance for me (세이브 더 라스트 댄스 포 미)는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일본영화 쉘위댄스의 삽입곡이 아닌 브루스 윌리스의 두 번째 앨범에 수록된 곡인데요. 다이하드 시리즈를 통해 액션배우로 알려진 브루스 윌리스가 부른 곡이 드라마 ost에 사용되어서인지 더 관심이 가는 것 같습니다.

한편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통해 국민 연하남으로 떠오른 정해인이 OST 곡을 부를 예정이라는 소식도 있는데요. 극 중 손예진에 대한 사랑의 감정을 노래할 예정이라 이 곡이 발매되면 드라마에 대한 몰입도를 높임은 물론 정해인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리라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