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BS2 TV에서 추리의 여왕 시즌2 후속으로 4월 25일 첫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슈츠'가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슈츠는 성공가도를 달리는 대한민국 최고의 전설적인 로펌 변호사 최강석(장동건)과 엄청난 기억력을 가진 가짜 신입 변호사 고연우(박형식)와의 거짓말 같은 캐미를 통한 브로맨스를 그린 드라마인데요.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 장동건과 박형식의 출연 만으로도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슈츠 몇부작?
KBS 드라마 슈츠는 시즌 7편 까지 방영되고 있는 미국 TV 시리즈를 리메이크 한 작품인데요. 미국 법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토리가 우리나라의 정서에서는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가 됩니다. 드라마 슈츠는 총 16부작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김정민 작가의 극본에 김진우 연출로 장동건 박형식의 연기 호흡과 함게 탄탄한 스토리 전개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드라마 슈츠 뜻
드라마 슈츠의 원작인 미드에서는 하버드 졸업 후 미국의 최고 변호사들이 일하는 로펌에서 인정받는 에이스 하비 스펙터와 천재적인 기억력을 가진 마이크 로스의 캐미가 돋보이는 드라마 입니다.

드라마 슈츠의 뜻은 표면적으로는 정장(SUITS)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한 활동을 할 때 입는 옷(한벌), 놀이용 카드의 한 세트 등의 의미도 내포하고 있는데요. 



슈츠의 주 배경이 로펌과 법정 등이라는 것을 감안할 때 드라마 슈츠 뜻은 법률 소송 등과 같은 '특정한 활동을 할 때 입는 옷' 슈츠를 입고 놀이용 카드 세트 같은 복잡한 사건들의 뭉치 속에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가는 두 변호사를 상징한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슈츠 재방송 및 다시보기






KBS 드라마 슈츠 재방송은 4월 27일 금요일 오후 11시에 슈츠 1회 재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4월 28일 토요일 새벽 12시에 슈츠 2회 재방송을 KBS2 TV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채널인 KBS드라마 채널에서 4월 27일 금요일 오후 8시에 슈츠 1회를, 오후 9시에 슈츠 2회를 재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슈츠 다시보기는 KBS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KBS 홈페이지 상단의 '방송보기' 메뉴를 눌러 아래에 나오는 '다시보기' 메뉴를 클릭하면 낮은 화질의 경우 무료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고화질로 다시보기를 하려면 유료결제를 하여야 하니 참고하시구요, 다시보기의 경우 모바일에서는 어려우며 PC에서 가능하니 컴퓨터로 접속해서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